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윤구)는 6월 12일(금) 군(軍)특성화고 발대식을 가졌다.

증평공고는 지난해 7월 국방부로부터 기술부사관 양성 ‘공병운용과 군 특성화고’에 선정돼 같은 해 12월 해병대사령부에서 ‘학・군 교류 협약’을 맺고 군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 분야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담당하게 되었다.

이에 지난해부터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3학년 1년 동안 굴삭기, 지게차 운용 등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지속적으로 태권도 교육 및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입대 전 군 생활 사전 적응 프로그램을 이수함으로써 군 생활에 따른 부담감을 최소화하는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기술부사관 양성 과정의 학생들에게는 3학년 재학 중 장학금 100여만 원이 지급되며 전문기술병 복무 중 장기부사관으로 임관도 가능하다.

군 특성화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 직후 입대해 전문기술병으로 복무하게 되며 이후 계속 기술부사관으로 근무하거나 희망에 따라 전역해 국방부와 협약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입대 1년 후에는 e-MU(e-Military University)에 진학해 전문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며 전역 후에는 국방부에서 대기업 등 우수업체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이윤구 교장은 발대식에서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건전한 자기개발노력과 교육을 통해 훌륭한 군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여 입대 이후 군과 나라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