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0일부터 7월31일까지 ‘공정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 청렴문화조성을 위하여 대전 시민과 교육가족이 참여하는 「2020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는 교육가족과 일반시민 누구나 대전교육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관심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참여함으로써, 교육현장을 넘어 시민사회까지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모집 분야는 ① 청렴동시, 청렴 랩(RAP) ② 청렴표어캘리그라피 ③ 반부패청렴체험수기·독후감 ④ 청렴챌린지영상 ⑤ 청렴스토리텔링 5개 분야이다.

특히, 올해는 청렴동시, 청렴랩(RAP), 청렴챌리지영상 분야를 새롭게 도입하였으며, 지난 4월 청렴지킴이로 선정된 4개의 시민단체에서 청렴콘텐츠에 대한 심사와 홍보를 담당하게 되어 민·관 협력과 심사 전문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정된 우수 작품은 대전시교육청의 반부패·청렴 관련 교육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며, 특히 ‘청렴챌린지 영상’ 우수작은 하반기 청렴챌린지 캠페인으로 활용하여 릴레이식 퍼포먼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에는 대전교육 청렴도 제고를 바라는 많은 시민들과 교육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마음껏 펼쳐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