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대전국방벤처센터가 협약기업을 58개로 늘리면서 국방산업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대전국방벤처센터는 11일 오전 10시 센터 내 회의실에서 6개 벤처기업 대표들과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군 사업과제 발굴, 기술개발 지원, 경영 및 마케팅지원 등 국방산업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산부품의 선제적 개발과 국산화 확대를 선도하기 위해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링스컴퓨팅시스템즈(대표 이현식), ㈜블루텍(대표 류정규), ㈜엑스엠더블유(대표 이진석), ㈜올제텍(대표 심형식), ㈜유토비즈(대표 배종환), ㈜한스코(대표 정창근) 등이다.

대전국방벤처센터는 2011년 설립 당시 22개 협약기업으로 지원사업을 시작해 매년 단계적으로 협약기업을 확대해왔으며, 6월 현재 58개 기업과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해 지역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지원을 받은 협약기업들은 특허 및 인증 11건, 국내외 홍보 14건, 국방산업 분야 매출액을 총 1,001억 원 규모로 확대하는 등 지역 국방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김청식 대전국방벤처센터장은 “신규 6개 협약기업들은 정보기술, 소프트웨어, 항공, 유도전자 기술 등 미래 국방기술을 선도할 민간 우수기술을 보유한 업체”라며 “우리군의 전력화와 국방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 권영학 미래산업과장은 “대전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시장 진출기회를 확대하는데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앞으로도 지역 국방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