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으로 지정하고, 우리 교육지원청 구성원들 상호 간에 존중과 배려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상호존중의 날에는 각 과 과장이 돌아가며 출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제공을 하며 아침 인사를 주고 받고, 아침 방송을 통해 상호존중의 날 안내 방송을 실시한다.

또한, 직원들이 메신저를 통해 평소 칭찬하고 싶었던 상사, 동료, 직원에게 칭찬 메시지를 보내 칭찬 한마디를 건네는 작은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현관 TV를 통한 청렴 소식지 홍보, 청렴 소리함을 통한 청렴 우수사례 및 갑질사례 청취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6월 11일 상호존중의 날에는 유초등교육과 김기룡 과장이 출근 시간 직원들에게 손소독제를 제공하고 아침 인사를 주고 받으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으로 보여주는 상호존중을 실천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의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다”며 “존중과 배려로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구성원들 모두가 행복한 서부교육지원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