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6월 10일(수) 충주열린학교와 평생열린학교를 방문해 평생교육기관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충주열린학교를 방문해 초·중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수업현황을 참관하고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의 코로나-19 대응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김 교육감은 등교수업의 최우선 과제는 학습자 안전임을 강조하면서, 시설에 대한 자체 소독, 발열체크 등 방역사항을 점검하고 감염병 예방조치 철저를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대부분의 문해학습자가 감염병에 취약한 노약자이므로 더욱더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이 진행되어 학습자와 가족들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 하는데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방역물품 지원내역, 정규학교에 준해서 법정수업시수 10% 감축승인, 대면수업 외에 비대면수업(온라인학습, 과제물제시, 개별방문수업)도 수업 일수 인정, 교부된 지방보조금 사업항목 변경 운영 등 코로나-19대응 학력인정 문해교육프로그램 운영 조치 사항도 직접 체크했다.

이후 평생열린학교를 방문해 장애인평생교육시설의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업을 참관하면서 방역수칙 준수 상황 및 방역물품 구비현황 등을 직접 확인하였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모두가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학령기에 동생들을 위해 때로는 고생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희생과 양보라는 시대적 아픔을 함께 하신 분들의 불타는 향학열에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