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초등학교(교장 최임복)는 지난 10일에 5~6학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도 체험 버스를 통해 독도 영토 주권 의식 및 교육공동체의 독도 사랑 공감대 확산을 위해 독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독도체험버스는 지리적 요인과 천연보호구역이라는 특수성에 일반인들은 독도 입도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독도와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효율적이었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행동수칙을 생활화하고 있는 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 운동장 그늘에서 독도가 우리땅인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근거를 알아보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독도 체험 버스에서 생생한 독도 VR체험 및 3D영상물을 시청하였다.

5학년 정윤나 학생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 여행을 체험 버스를 통해 다녀왔다. 일본의 왜곡된 역사 속에서 우리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다짐했다.

교장 최임복은 “찾아가는 독도 체험버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올바른 역사 의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일본의 왜곡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 다양한 독도 사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