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020년 종졸 검정고시 합격자 고등학교 추가 입학 전형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는 5월 23일(토) 실시된 중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일이 6월 16일(화)로 다가옴에 따라 검정고시 합격자에 대한 고등학교 입학 기회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계획되었다.

원서 접수일 현재 충청북도에 거주하고 있고, 2020년 중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생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가능한 학교는 2020학년도 고입전형 결과 입학정원 미달로 인해 추가 모집을 희망하는 곳으로써,

청주IT과학고(구, 현도정보고), 제천디지털전자고, 영동산업과학고, 증평공업고가 추가모집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들 학교는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생을 선발할 수 있다.

세부 전형요강에 대한 정보는 해당학교에 문의하거나 학교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입학 전형일정은 원서교부 및 접수가 6월 16일(화)부터 6월 18일(목) 오후 5시까지이고,

합격자 발표는 6월 22일(월), 입학등록은 6월 23일(화)부터 6월 25일(목)까지이다. 입학일은 6월 26일(금)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1개 학교에만 지원가능하며 이중지원이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며,

입학 전 원격 및 등교수업 진행으로 약간의 수업결손에 따른 내신 성적 관리 등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