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장락초등학교(교장 고경석)는 6월 10일(수) 오전10:00~12:00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들의 어울림을 위해 “놀이가 답이다!” 라는 주제로 학부모연수를 준비하였다.

 미래의 인재의 조건 중 창의성과 의사소통 능력은 놀이를 통해 길러지며 , 우리의 삶속에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도 놀이의 산출물임을 인식하고 외부강사 이상호 놀이연구가(풂 놀이 협동조합표)를 초청하여 아이들에게 놀이가 중요하다는 것을 학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학부모 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그간 자녀들의 원격수업 할 때 담임 선생님과의 쌍방향 수업에 활용했던 ZOOM 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연수였는데 자녀들의 원격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자녀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님은 “놀이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도 되었지만 아이들과 ZOOM 프로그램을 통해 화상연결도 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씀하셨다.

 본교는 2020학년도 ‘나의 배려, 너와의 소통, 우리 모두 행복한 장락교육’이라는 새로운 비전이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이루어 나가야할 과제이므로 학부모님들께서 자녀교육에 적극 동참하실 수 있도록 유익한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