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6월 7일(일)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일에 맞추어 C-47기 온라인 극장을 개봉한다.

코로나19로 관람객들의 기내 체험이 어려운 만큼 서울시는 온라인 극장 개봉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일에 온라인 극장을 개봉하여 6월 호국보훈의 달에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며 시민들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온라인 극장 개봉에 따라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작품은 ‘11월에 온 비행기’다. 1945년 11월 23일 김포비행장(현 김포공항)으로 환국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요인들을 목격한 조선인 소년의 이야기를 담아낸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7일(일) 오전 9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배다리 전시감독은 “이번 온라인 극장을 통해 독립운동사에서 막중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의미와 결코 잊혀서는 안 될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생각해 보고 기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11월에 온 비행기’ 이외에도 추후 온라인 극장에 독립운동 관련 애니메이션을 올려 대한민국의 탄생 과정, 독립운동 정신, C-47기 등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 및 다중이용시설 지침 등을 준수하며6월 14일(일) 이후 정식 개관을 준비 중이며, 개관 후 여의도공원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프로그램 및 특별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해선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C-47 비행기 온라인 극장 개봉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독립운동 역사의 빛나는 순간들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게 된다. 정규 개관 이후로도 많은 시민들이 C-47기 비행기 전시관을 방문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