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규호)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동안 집콕 생활로 지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 프로젝트 ‘우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청소년수련관 內 기획봉사 동아리는 지난 5월에 ‘코로나19극복 웃음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우행시’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위한 행시대회’의 줄인 말로 청소년들이 재치와 개성이 넘치는 행시를 지어 보는 기획 프로젝트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6. 8.~6.19일, 2주간『청소년, 코로나, 마스크, 거리두기』중 하나의 제시어를 선택하여 창작한 행시를 손 글씨로 작성하여 청소년을 응원하는 짧은 멘트와 함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청주시청소년수련관 우행시)으로 전송하면 된다.

우수작 5명에게는 아이스티,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이 주어지며 6.24.(수)청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를 통해 결과 발표와 함께 영상을 공개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계획된 프로그램의 일정이 연기 되면서 청소년들을 만나는 날이 늦어져 아쉬운 마음이 커져간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소년수련관(문의처 : 043-261-0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