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업과학고(교장 정성교)는 6월3일(수) 학생회(학생회장 정문필) 주관으로 교직원과 학생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처음 등교하는 1학년 학생을 위한 첫 등교 맞이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진입로에서 발열 체크 후 사회적 거리 유지 속에 교직원과 학생회 임원들이 등교하는 신입생들과 반가운 첫 인사말을 나누었다. 이어 마지막에 담임선생님들을 등교하는 자기반 학생들에게 한 명씩 빵과 음료를 나누어 주면서 환영의 인사를 나누었다.

특히, 첫 등교의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별도로 마련된 포토존에서 담임선생님과 한 명씩 일일이 사진 촬영을 하며 추억의 시간을 담았다.

신입생(1학년 맹경은)은 “설레임과 낯섦의 첫 등교일에 생각하지 못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선생님과 선배들이 따듯하게 맞이하여 주어 매우 기뻤다”고 말하였다.

또한 정성교 교장은 “입학식도 없이 처음 등교하는 신입생들에게 전 구성원들이 기쁘게 환영하며, 간소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하며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빠른 학교생활 적응으로 보람된 학창시절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하였다.

고1학생 등교수업 첫날 학생들은 1, 2교시 담임선생님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각 반별 교장선생님의 인사와 학생생활규정 및 학교에서의 거리두기 수칙 등을 전달받았다.

3교시부터 6교시까지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하며 진행된 관계형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고등학교 시절 함께 꿈을 찾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동행할 친구들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을 조력하며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실시했다.

모든 학생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함으로 또래관계에서의 의사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교육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타인과 조화롭게 지낼 수 있는 자기조절 능력 향상과 건강한 자아존중감 형성을 통해 공동체 생활에서의 민주시민 의식과 태도를 고취하고 고등학교 시절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