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고등학교(교장 손기준)은 2020년 6월 3일(수) 오전 8시 30분~8시 50분 입학 후 첫 등교를 하는 1학년 신입생을 환영하기 위해 ‘신입생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등교가 늦어진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격려하고자 마련된다.

 ‘신입생 등교 맞이 행사’는 학생들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마련한 꽃을 담임 교사들이 직접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전달하며 인사를 건네는 식으로 진행된다.

 손기준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가정에서 학습하던 신입생들을 학교에서 직접 만나게 되어 반갑고 기쁘다”며 “앞으로의 학교생활도 건강하고 즐겁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봉명고등학교(교장 김명철)는 6월 3일(수) 오전 7시 30분~오전 8시 30분에 신입생과 3학년 학생들을 격려하는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봉명고등학교는 학생자치회 임원 6명과 함께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워킹스루(Working through)의 방식으로 처음으로 등교하는 신입생과 수험 생활로 지친 3학년 학생들에게 샌드위치를 제공하며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첫 등교가 늦어진 신입생을 환영하고 개학이 늦어져 불안했을 2, 3학년 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진행된다.

 한편, 봉명고는 6월 10일 (수)에 등교하는 2학년과 3학년을 위해 동일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