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일선 학교의 등교 수업 일정에 맞추어 「찾아가는 학교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 상담은 중·고등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생 상담인력이 부족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Wee센터 전문상담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생 및 학부모를 상담하고, 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와 면밀하게 협조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힘든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로 인한 등교 수업 시기 지연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시책에 따라 그동안 Wee센터에서는 비대면 상담을 이어오다가 단계적인 등교가 결정되면서 본격적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할 준비를 하게 된 것이다.

 대전성천초 안지숙 교사는 “오랜만에 학교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어 기대도 되지만 개학을 기다린 시간이 길었던 만큼 학생들이 한동안 학교 적응에 힘들 것 같아 걱정했는데 찾아가는 학교 상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우리 Wee센터에서는 등교 수업을 앞두고 새로운 마음으로 상담에 임할 수 있도록 청렴과 공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면서, “상담교사들이 학교를 찾아가 상담할 때 마스크 착용, 적당한 거리 두기 등을 실천하여 그 어느 때보다 더 안심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학교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