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달부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스타트’
괴산군, 이달부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스타트’
  • 손혜철
  • 승인 2020.06.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이달부터 ‘2020년도 농산물가공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8년에 시작된 농산물가공아카데미은 매년 초 개설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기초반 △심화·창업반 등 2개 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군은 우선 기초반을 개설, 오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에 앞서 오는 12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830-2745)을 방문하거나 전자메일(bvcxcz212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에 나설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최근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농가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농가의 농산물 가공 능력과 부가가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완공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499m² 규모의 소규모·다품종 가공품 생산에 최적화된 가공시설로, 54종에 달하는 식품 가공 장비 70대를 갖추고 있다.

또한 농산물가공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로 구성된 괴산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 30여 명의 조합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를 확인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