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지난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원격 프로그램 Zoom을 이용한 아침조회 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교생이 한 자리에서 모이는 전교조회를 실시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실시간 원격 프로그램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전교조회를 실시했다.

이번 조회를 통해 입학식을 하지 못한 1학년 입학생을 축하해 주고, 1년 동안 학교를 이끌어 갈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의 임명식 전달식이 이뤄졌다.

그리고 과학의 날을 맞아 장관상을 수상한 학생에 대한 상장 전달을 하면서 축하해 주는 자리도 가졌다.

적량초등학교는 실시간 방송설비가 구축되지 못해 실시간 쌍방향 프로그램인 Zoom을 이용해 조회를 실시했는데 새로운 방식의 아침조회 모습에 학생들은 신기해하면서도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했다.

서영미 교장은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 감염병이 퇴치돼 학생들과 마주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학생들의 밝은 모습과 목소리를 영상으로나마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적량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기간 중에도 실시간 쌍방향 수업, 자체제작 수업영상 탑재 및 활용 수업,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 원어민 교사 활용 실시간 쌍방향 영어수업 등 다양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의 온라인 학습활동을 지원해 왔다.

적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학교교육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