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온라인 ‘중국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전남도, 온라인 ‘중국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 강진교 기자
  • 승인 2020.06.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라남도는 한국무역협회와 올해 1차 중국 시장개척단을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운영키로 하고 참가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온라인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로 중국과 교류가 원활치 못해 위축된 수출시장의 활로를 개척하고 수출선을 다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국 청두, 베이징, 칭다오 등 3개 지역을 대상으로 중국 바이어 15~20여개사, 도내 수출기업 30여개사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참가기업 제품에 대한 중국 내 수요 파악 등 철저한 시장조사로 양질의 바이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비대면 상담이 이뤄지는 점을 감안, 화상상담 전 제품 샘플과 상세자료를 제공하고 상담 후에도 지속 관리하는 등 성과 중심의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상진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코로나19로 판로개척이 어려운 도내 수출기업들을 돕고자 중국 시장개척단 운영을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전환했다”며 “앞으로도 중국 수출 회복에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한 수출기업은 전라남도 수출정보망과 전라남도․한국무역협회 누리집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062-943-9400)와 전라남도 국제협력관(061-286-2443)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