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일부터 2개월 간 유성형 생활방역의 조기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심카운터 챌린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심카운터 챌린지 캠페인은 음식점과 마트 등 골목상권 업소 계산대에 공공기관, 은행 등에 설치된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도록 지원해 ‘유성형 생활방역’을 빠르게 전파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는 지역 상권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총 500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캠페인의 빠른 확산을 위해 첫 날 10개 업소가 동시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고, 그 이후에는 SNS를 통해 이 업소들이 지정하는 곳에 추가로 설치하게 된다.

구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각 업소당 10만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며, 설치된 투명가림막에는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카운터 챌린지 참여인증 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한국외식업중앙회 유성구지부는 업소 내 철저한 방역관리와 함께 안심카운터 챌린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간업소에도 공공기관, 은행 등에서 사용하는 투명 가림막을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이 안심하고 동네상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성형 생활방역의 조기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