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 기록을 모르시나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6월 1일(월)부터 오는 9월 8일(화)까지 100일간 시민 기록물 수집 캠페인 <이산기록찾기>를 진행한다.

 2021년 재단 설립 20주년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의 곁에서 성장해온 청주문화재단의 지나온 20년을 시민의 눈과 기억으로 되짚고, 열린 감성문화재단이자 시민 참여형 재단으로 한걸음 더 도약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집대상은 2001년부터 2020년까지 청주문화재단과 관련된 모든 사업의 기록으로 공예비엔날레, 항공엑스포, 읍성큰잔치, 직지축제, 공예문화상품대전 등 행사를 비롯해 연초제조창, 동부창고, 에듀피아, 한국공예관 등 공간까지 모두 해당된다.

 책자 및 사진, 영상, 리플릿, 포스터, 굿즈 등 청주문화재단이 추진해온 사업과 연관된 기록물이라면 어떤 것도 가능하며, 기록물 소유권자라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기증받은 소중한 기록물은 2021년 발간할 재단 20주년 기념 백서에 수록될 예정이며 향후 기증 시민과의 협의를 통해 재단의 아카이빙 자료로 보존 관리 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백서에 기증자 등록의 예우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과 2021년 발간하는 백서가 증정된다.

 참여 방법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기증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기록물을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직접 재단을 방문하면 된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이번 ‘이산기록찾기’ 시민 기증 캠페인은 2001년 충청권 최초의 문화재단으로 출범한 이후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시민의 삶 속에서 함께 해온 청주문화재단의 변화와 성장을 관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꿈꾸는 문화도시 청주인 만큼 시민들이 간직해 온 기록물을 통해 재단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그 소중한 기억들을 미래세대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