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송촌동 공영주차 전용빌딩(송촌북로20번길 27-14) 준공식이 27일 오후 2시에 진행되었다.

2017년 3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추진된 사업으로 지하 3층, 지상 1층, 지붕 층으로, 원래 약 120대 정도의 주차 수용량을 예상하였지만, 173대를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대전 송촌동 먹자골 2017년 3월 송촌동 상점가 주차장 사업이 중기청 공모선정 80억이 투입되었으며, 국비와 시비, 구비를 포함 총 사업비 98억 5000만 원을 투입해 공사가 완료되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손희역· 김찬술 대전시의원, 대덕구의회 의원 서미경 의장, 김수연 부의장, 박은희 의원, 이경수 의원, 김태성 의원, 이삼남 의원 등 송촌동 상점가 상인회 회원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고초를 겪고 있는 대덕구민들을 위로하며, 앞으로 송촌동 상점가 공영주차장 완공으로 인하여 먹자골목 상권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은 ‘주차장 부족으로 큰 불편을 감수했던 송촌동 상점가 상인회와 주민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덕분입니다’를 수화로 인사했다.

김서환 상인회장은 ‘송촌동 상가 먹자골목의 최고 난제는 주차부족이었다. 그 숙원사업을 성공하기까지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불편을 감수해준 상가번영회 회원들의 협조에 감사하며, 상인회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는 약속했다.

김찬술 대전시의원은 ‘4년 전 송촌상인회를 처음 추진했던 과정과 그동안 도움을 받아왔던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송촌동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했다.

대전 대덕구 송촌동 일원의 주차난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송촌동 상인들의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