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금년도 道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해 “강원청년정책자문단”을 시·군 추천을 병행해 50여명을 5월 27일 부터 6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도내 거주 만 18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道 홈페이지 공고문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 활동내용은 청년정책 연구·수립·시행 등에 관한 참여, 지역 청년현안 도출 및 정부·지자체 청년 정책사업 제안·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강원도는 지난 4월부터「道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학술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문단에서 논의**되는 청년들의 건의·개선 등 의견을 직접 수렴하여 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청년 실태조사, 사례연구 등을 거쳐 강원도 특성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설정하고,5개년(‘21~’25년)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

 청년정책 간담회(2~3회) 개최 및 정책 제안서 접수 등

 한편, 道에서는 오는 6월 중에 청년정책 수립 관련 도내 청년의 실태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청년 기본법」및 법 시행령 시행(8월), 정부(국무조정실)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11월) 및 청년참여단 구성·운영(6~12월) 등 청년을 위한 국가 정책도 계속 추진될 예정이다.

 이에 강원도는 정부·청년간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과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마련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