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은 5. 25.(월) 초·중학교 9교(47명 참여)를 대상으로 학교방역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는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등교 개학(5.27.) 일정에 맞추어 사전 신청을 받아 제천시니어클럽의 인력 협조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학교 방역활동 지원은 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과 제천시니어클럽의 업무협조로 생활방역에 대한 학교의 인력 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내 노인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에서 방역 장소 및 시간, 필요인력 등의 내용을 학교로부터 사전에 신청받고, 제천시니어클럽에서 소요 인력을 배정해주어 학교 시설물에 대한 청소 및 소독제를 사용한 방역활동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제천시니어클럽은 이날 첫 방역활동을 시작으로 점차 24개교로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160여명의 시니어클럽 회원이 각 학교에 배치되어 연말까지 학교급식 도우미 운영 및 시설 생활방역 지원으로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안태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학교의 업무를 경감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적용하여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