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가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 시상식’에서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물류기업과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고, 도시권 물류인프라를 개발하는 등 물류산업 발전 및 혁신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지하철 역사 내 물류 서비스 담당 실버인력 채용 등 일자리 창출 ▲지하철 물품보관함 직영운영 및 캐리어 공항 배송 서비스 개시 ▲생활물류 시범사업 필드테스트 등 지속가능한 사업모델 연구 ▲민간기업과의 상생 생태계 조성 등 지하철을 활용한 물류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거듭해왔다.

특히 공사가 추진하고자 하는 ‘서울형 도심물류체계’는 도시철도 인프라(지하철역, 차량기지, 폐차 예정인 여객열차)를 활용해 도심 내 물류활동을 지원하는 친환경 물류체계로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학회 및 정부기관에서 수여하는 각종 상을 차지하는 등, 공사 물류산업 분야의 성과는 산-학-연 각 분야에서 두루 인정받고 있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수상은 공사 물류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공사의 물류 분야로의 패러다임 변화가 다양한 분야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서울교통공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