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이 25일 열린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강조했다.

조 시장은 이날 열린 회의를 통해 수안보 도시재생사업을 거론하며 “시정업무 추진 시 절차의 누락이나 사소한 실수와 착오라도 행정 신뢰도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는 만큼, 안정된 시정 추진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담당업무를 정확히 숙지하고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이어 “다만, 이번 일로 성실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의기소침해지고 도전정신이 약해질까 봐 염려가 된다”며 “불가피한 경우가 또다시 발생한다 해도 거짓 없이 정직하게 고쳐나가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를 갖고 더욱 열심히 일해야 한다. 실수하지 않겠다는 핑계로 일을 줄이거나 소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서는 안 된다”고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주에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 국토부 중간평가에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가 도시재생사업에 충실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대비 과제 및 개선방안에 관한 깊이 있는 토의의 시간도 가졌다.

조 시장은 “많은 전문가가 앞으로 코로나19 재확산이나 유사한 전염병이 다시 나타날 수 있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며, “중요한 경험을 한 만큼, 현시점에서 더 치밀하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세워놓아야 한다”고도 했다.

특히, “시에서 신뢰받을 만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주도적으로 생산하고 제공해서 시민들이 방역의 주체로서 함께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시민 혼란을 유발하는 부정확한 사설 정보의 유포를 방지하고 시민의 신뢰를 공고히 하기 위한 상시적인 소통 수단을 마련할 것”을 거듭 지시했다.

한편, 조 시장은 최근 지역 내에서 확진 사례가 발생한 과수화상병에 대해서도 경계를 늦추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초기에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매뉴얼에 따라 정확하고 적극적인 방역 조치를 이어갈 것”을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중대한 업무가 계속되는 중에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시민의 신뢰를 견고하게 하는 것”이라며 “정확한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자세로 신뢰받는 행정의 기반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