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동헌)는 온가족이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문화 조성과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공동체형성을 위한 제 19기 음성군 온가족봉사단 출발식을 5월 23일(토)에 음성읍 수정산 기슭에서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출발식을 4월에 했어야 하지만 가족들의 성화에 더 이상 미룰 수 없기에 수정산 체육공원에서 마스크 필수 착용, 발열체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진행하였다.

이날 출발식은 1부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참여가족 소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가족봉사단 선서 낭독과 온가족 봉사단의 1년 동안 활동 계획 설명을 끝으로 2부에는 수정산 산행을 하며 환경정화와 가족보물찾기를 진행하였다.

온가족봉사단은 20가족으로 총 87명이 모집되어 앞으로 6월 호국의 달을 맞아 감우재전승기념관 방문, 무궁화심기체험와 지역문화관광지 탐방, 지역축제 참여 봉사활동, 노인복지시설 공연 및 손발마사지, 옛음성의 문화 살펴보기 등으로 월 1회 정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제 19기 온가족봉사단은 2020년 한 해 동안 가족 간의 소통과 나눔 문화를 확산 하고 가족 간 공감대를 형성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제 19기 온가족봉사단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