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동안 한밭수목원 동·서원 진입광장 일원에서‘제27회 우리 꽃 전통생활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우리 눈에 익은 추억의 식물을 통해 색과 향기, 모양을 오감으로 느끼고 시민들의 지친 심신에 정서적 안정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는 한밭수목원에서 직접 기른 봉숭아, 채송화 등 300여 종 1,65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프로그램은 ▲ 피터팬 토피어리 등 포토존 설치 ▲ 다육식물, 이끼식물, 선인장 등 전시 ▲ 다년생 꽃과 과채류, 쌈채류, 곡물류 ▲ 옛 정취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조롱박, 수수 등 전통작물을 다채롭게 마련할 계획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체험행사는 올해는 운영하지 않는다.

지난해 새롭게 확장 조성된 열대식물원과 다육식물원도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6월을 대표하는 장미가 형형색색으로 피어나 보는 재미를 더한다.

대전시 손철웅 환경녹지국장은 “꽃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질서 있는 관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수목원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gar/index.do)를 참고하거나 전화(042-270-84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