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재생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청주시, 도시재생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 손혜철
  • 승인 2020.05.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도시재생대학이 사람 중심ㆍ창조적 도시재생을 이끌어 가기 위한 시민 교육을 개설해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도시재생대학 운영 이래 처음으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의 장을 열었다.

마을별 과제 발굴을 통해 4차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던 청주시 도시재생대학이 마침내 ‘사람’을 향한 지속가능성의 길을 열게 된 것이다.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은 도시재생 예비 활동가·도시재생 활동가·도시재생 코디네이터 과정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도시재생 예비 활동가 과정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35명의 열정적인 시민들이 참여하게 됐다.

수강생들은 △도시 및 마을 공간의 재생 △주민참여와 갈등관리 △사회적 경제(상생)조직 등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함께 하며, 도시재생 선도도시 청주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꿈을 키우게 된다.

3단계에 걸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수강생들은 청주시 도시재생 마을 활동가 인력풀에 등록되면서 도시재생대학 조교를 비롯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마을 활동가 선정에 우선 추천되는 특전을 제공받는다.

황재훈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금까지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의지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처음으로 마련했다”며 “다양한 직업군과 세대가 참여함으로써 선도적 도시재생을 위한 맨파워가 든든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