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부아카데미-닮아가는 부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부아카데미-닮아가는 부부
  • 손혜철
  • 승인 2020.05.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5월 21일 부부의 날 손편지, 꽃바구니와 함께 사랑을 전하세요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는 5월 21일(목) 부부의 날을 맞이하여 마음이 담긴 손편지와 꽃바구니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부부아카데미-닮아가는 부부’를 진행하였다.

닮아가는 부부 프로그램은 둘이 만나서 하나가 된다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아내 또는 남편에게 그 동안 하지 못했던 고마움, 사랑, 미안함 마음을 손편지와 꽃바구니에 담아 전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당초 김천시에 거주하는 부부 누구나 신청 선착순 30명으로 계획 하였으나, 많은 분들의 문의와 접수로 35명 접수(아내편지 19점, 남편편지 16점)로 진행하였다. 아내에게 손편지를 작성한 남편은 “세아이를 키운 아내에게 부부의 날을 맞아 뜻깊은 선물을 하고 싶었다.”고 신청사유를 밝혔으며, 편지와 꽃바구니를 전달받은 아내는 “정말 오랜만에 받아보는 신랑의 손편지를 보면서 난 사랑받고 있는 아내이며, 우리가족을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센터에서 부부의 날을 위해 행복한 시간을 준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센터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부부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어색해서 부끄러워서 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손편지를 통해서 서로 마음을 열고 소중한, 돈독한 부부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아빠와 함께하는 집놀이 및 요리 공모전,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운전면허필기교본 지원, 다문화가정 자녀성장지원사업 진로 프로그램, 이중언어 교재지원, 사회통합프로그램 온라인 화상교육, 한국어능력시험(Topik)대비반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