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소방본부(본부장 김연상)는 오는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시작하는 등교 개학 이후 학교 안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자가 발생하면 119구급차가 출동해 도내 31개 선별진료소까지 긴급이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도내 12개 소방서 별로 의심 증상 학생 이송에 필요한 전담 구급대를 1대 이상 지정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등교한 이후 발열이나 인후통 등 코로나19 의심증상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즉시 출동해 관내 선별진료소로 이송한다. 아울러, 선별진료소 검사 후 병원 또는 자택 이송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복귀 시 소독지침을 준수해 이송병원에서 1차 소독, 복귀 후 감염관리실에서 2차 소독을 실시해 2차 감염을 원천 차단한다.

이러한 이송지원을 통해 보호자나 교사가 학생과 함께 선별진료소에 동행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고 추가적인 외부 접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연상 본부장은 “이송지원 시 구급대원 개인보호복 착용 및 차량 내외부 세척소독·인체소독 등 감염방지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신속한 이송을 통해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등교개학을 앞두고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은 19일 오전 소방본부를 방문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송 대책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