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이 성년의 날을 맞아 18일 오후 2시 아동양육시설인 천양원을 찾아 성년이 되어 퇴소한 아동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정상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년의 날’을 맞아 ‘홀로서기’의 첫 걸음을 내딛는 보호 종료 아동들을 격려하고 정책의 사각지대는 없는지 듣기 위해 마련됐다.

 정상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회장은 “성년이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말을 건네며 올해 성년을 맞은 대학생 한 모씨(20)를 비롯해 참석자 2명에게 과거에는 ‘불가능’을 상징했지만, 현재는‘기적’이라는 꽃말을 가지게 된 파란장미꽃을 선물했다.

 김재혁 부시장은 “여러분은 우리의 미래이고 희망이고 도전이다”며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은 옳을 것이고 모든 도전은 아름다울 것”이라는 말로 성년이 됨을 축하했다. 그러면서 "살면서 혹여나 겪어야 될 슬픔, 우여곡절이 있을 수 있지만 자신이 최고임을 잊지 말고 당당히 나아가라”며 "존엄한 삶을 살도록 대전시 공직자와 함께 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년이 된 만 19세 아동양육시설과 한부모 가정의 아동 44명에게 경기침체와 코로나19 등으로 소비가 위축되어 위기에 놓인 지역서점을 돕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은 생활 속 거리두기로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서교환권과 자립 생활비를 지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