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5월중순부터 10월말까지 서구 관내 중학교 29교 1학년 중 관심군으로 분류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가 학생의 정서행동 문제 조기발견 및 악화 방지를 위한 검사라면, 심층평가는 임상심리사 및 전문상담사 등의 전문인력이 투입되어 2차 평가 및 학생상담, 부모 교육 등을 통한 학생 정신건강 관리 강화를 위한 검사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비움심리상담센터 ▲아이미래심리언어상담센터 ▲대전킴스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등 세 기관과 연계하여 심층평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심층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을 긍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부모와 교사는 학생지도 및 양육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는 학교를 통해 신청이 이루어지며, 심층평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042)530-1006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조기발견하고, 관심군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