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주 동안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나르샤*」를 진행한다.

* 나르샤: ‘날아오르다’의 순수한 우리말로 꿈을 향해 날아오르라는 의미를 담음

※ 총 5회기(8월 제외) 운영, 각 회기별 5명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할 의사가 있거나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학생에게 위기 원인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충동적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예방하고, 자신을 탐색하고 돌아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적응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나르샤」프로그램은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욕구 및 학업중단 원인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지친 마음을 잠시 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계다지기 ▲마음다지기 ▲실력다지기 ▲희망다지기로 구성된다. 숙려제에 참여한 학생은 정서적 지지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진로체험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나르샤」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학교를 통해 이루어지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042)530-1007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숙려제 프로그램을 통한 학업중단 학생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가정․학교․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