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시내버스 이용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 기능 개선에 나선다.

대전시는 이달부터 10월말까지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 기능 개선 용역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시내버스 정류장 도착정보 정확도 개선, 기점(회차점) 출발정보 안내, 시정 홍보기능 개선 등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능개선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대전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에 적용해 기능을 한 차원 높일 계획이다.

특히, 시는 그동안 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의 고장 신고를 받아 현장 조치하던 체계에서 웹 카메라를 이용해 서비스 정상 유무를 사전에 확인 후 신고 전 조치하는 선제적 유지보수 체계로 전환할 계획이다.

여기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버스운행 기록을 분석하고 시운전을 가상으로 적용해 보는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추가로 개발해 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현재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서비스에 영향이 없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기로 하고, 배차시간 준수, 버스 운행대기 위치준수 등 운수종사자 및 운수사의 협조를 당부했다.

대전시 강규창 교통건설국장은 “버스정보시스템(BIS) 소프트웨어 기능 개선 용역은 외형적으로는 큰 사업이 아니지만 시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고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에 기여해 교통정체와 도시교통문제를 해결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