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등교수업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자료(리플릿 2종)를 제작하여 전 교사에게 배부하고, 아울러 학생들이 꼭 지켜할 사항은 교실 부착용 포스터로 제작하여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리플릿은 학교급의 특성을 반영하여 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 2종으로 제작되었다. 교육청에서 각 부서별로 안내되는 내용을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등교 시 발열 검사 요령부터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 등교수업 이후 교실·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생활 수칙, 생활지도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을 수업 시간, 쉬는 시간 그리고 급식실에서 지켜야 하는 사항으로 나누어 담고 있는 포스터(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는 교실 전면에 부착하도록 각 학교로 배부한다.

 이번 리플릿과 포스터 자료는 코로나 19로부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지켜내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교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