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 상당보건소 용암보건지소(지소장 정용심)는 관할 구역 내 경증 장애인과 주민을 대상으로 사고발생의 최소화와 장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장애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체조운동교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1월부터 시작하여 12월(주5회)까지 진행되며 지역주민 50세 이상 경증장애인 또는 관할주민에게 생활체조 전문강사의 신체장애에 대한 유연성 강화 및 근력강화로 낙상예방 및 뇌질환 후유장애에 대한 재활체조지도로 합병증을 최소화 하고 예방관리로 건강생활을 유지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인구의 고령화로 산업화의 발달로 인한 만성 질환 증가와 각종 사고로 인한 장애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아직도 충분한 재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의료취약계층의 장애인 등, 등록장애인 1급~6급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간엔 재활운동실을 운영하고, 거동이 불가능한 중증 장애인은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체계적이고 적절한 재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암보건지소는 장애 예방을 위한 체조교실 운영과 캠페인 전개, 어르신 장애예방 교육 및 운동 등 다양한 재활보건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뇌졸중, 교통사고 및 재해 후유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재활촉진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