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군수 장신상)은 급속한 행정환경에 변화에 맞춰 신속한 대민행정 추진을 위해 현재 정원 605명 대비 25명이 증원된 630명 규모로 확대하는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그동안 거론되었던 국 설치에 대한 부분은 횡성군의회 및 내부직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미설치하고, 대신 효율성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과체제 개편으로 추진한다.

교육복지과, 토지주택과, 문화체육관광과, 산림녹지과를 신설하며, 기존 시설관리사업소는 폐지함에 따라 4과 신설, 1사업소 폐지로 5급 정원은 3명이 증원되고, 국 미설치에 따라 실․과장 정원 중 4, 5급 정원을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늘리고 기획감사실, 행복나눔복지과, 허가민원과에 배치할 계획이다.

주민복지과는 복지기능과 교육기능을 분리하여 각각 행복나눔복지과, 교육복지과로 하고, 신속한 원스톱 민원처리를 위해 허가민원과를 분과한 후 산지관리(인허가업무) 담당을 허가민원과에 배치한다.

관광, 교통, 건축, 상수도 등 과중한 업무를 수행중인 담당은 분리하여 신속한 민원처리 및 직원 업무부담을 경감할 계획이며, 현재 대비 8담당이 증원된다.

조직개편에 대한 직원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 3월 추진단을 구성한 이후 3차에 걸쳐 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조직개편안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5월 8일에는 횡성군의회에 대한 사전설명도 완료하였다.

윤석윤 자치행정과장은 그동안 군수 공백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많이 저하 되었는데 조례규칙심의회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5월말 횡성군의회에 상정할 예정이며, 7월에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함께 단행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