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연수생을 위한 제2주차장-연수동 구간 숲길 조성 사업(조기집행)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9년에 연수생 전용 제1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한데 이어, 제2주차장에서 연수동으로 바로 이어지는 숲에 현지 지형을 그대로 살려 목재 데크 계단과 야자 매트 등을 설치하여 자연 친화적인 숲길을 조성하였다.

그동안 연수생들은 제2주차장에서 연수동까지 300m 가량을 돌아서 걸어 다녀야 하는 불편사항이 있었으나, 이번 숲길 지름길 조성을 통해 연수생들의 보행거리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연수생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코로나 19로 생계난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자, 연수원 유휴 부지에 전 직원이 동참하여 유채와 코스모스 씨를 파종하고 구절초 모종을 식재하는 등 꽃길 조성작업을 완료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원장 이광우)은 “이번 공사 완료로 연수생들의 보행 불편사항이해소 되고, 주차장과 연계 된 숲길과 꽃길을 걸으며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정서적 함양 등의 자연치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교육연수원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으로 연수원 진입로 재정비, 안전한 먹는 물 공급을 위한 급수시설 개선 등 20억원을 투자하여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