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감물초등학교(교장 배상호)는 5월 4일(월) 가정 내 놀이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교내 유치원 유아의 가정을 대상으로 「함께 놀이해요, 행복한 놀이자료!」 놀이 꾸러미를 3차로 배부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가정 내 놀이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유아의 흥미와 연령을 고려하여 신체활동에 필요한 실외놀이 자료와 미술 재료(클레이, 스티커 북 등), 과학 관찰 자료인 식물 키우기 키트, 유치원 도서 대여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간식과 유치원 하복을 선물로 함께 구성하였다.

 배부방식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학부모가 직접 유치원 현관에서 수령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가정은 유치원 교사와 사전 연락하여 가정으로 방문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꾸러미를 받은 유치원 학부모는 “아이랑 집에서 해주는 놀이가 단순하고 어렵기만 했는데 1,2차 놀이꾸러미를 받고 다양하게 함께 놀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3차에는 어린이날 선물까지 있어서 아이가 무척 기대하고 즐거워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배상호 교장은 “휴업이 길어지면서 힘들어하는 유아와 학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유아 학습의 공백을 최소화 하면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