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충주분원과 북부분원(제천)은 ‘자율기획 연수’ 1기를 5월 4일(월)부터 5월 8일(금)까지 Zoom Clould Meetings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대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면대면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본래 기획되어 있던 집합연수를 비대면 연수로 변경한 것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연수는 충주와 제천, 단양 관내 교사가 필요한 연수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연수로,

기획자가 연수 주제를 계획하고 충주분원과 북부분원의 원어민 영어 교사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충주분원은 3개 과정, 북부분원은 2개 과정이 접수되어 총 5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연수 주제는 ‘웹 활용을 통한 통합 독서 교육’, ‘Classroom English(Elementary)’, ‘영어로 배우는 국제문화’, ‘스크린에서 만나는 기초문법’, ‘즐거운 영어 동화 교실’ 등 교실과 학교에서 유용한 주제로 기획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 과정은 교사의 자발적 연수 기획과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의 선택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이를 통해 교직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교사의 자발성에 기반한 미래형 연수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