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후배들을 위해 7년째 변함없이 거액의 장학기금을 기부한 사람이 있어 지역사회에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주인공은 하동읍에서 성창당 한약방을 운영하는 구태수 원장.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구태수 성창당 한약방 원장이 지난달 29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후학양성에 써 달라며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구태수 원장은 “어려웠던 학창시절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며 “하동의 희망이자 미래의 주역인 후배들이 학업정진으로 고향을 빛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디딤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매년 어김없이 후배들을 위해 7년째 통 큰 기부를 해주신 구태수 원장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하신 고귀한 의미와 숭고한 뜻을 잘 헤아려 알프스 하동의 인재들이 더 큰 꿈을 이루는데 소중하게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태수 원장은 하동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나온 순수 토박이로 2014년 1000만원을 시작으로 매년 1000만원씩 7년째 7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며 미래 인재육성의 원동력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구 원장의 후학사랑은 이 뿐만이 아니다. 평소 후배사랑이 남달라 신기초등학교와 중앙중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에게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등 남모른 선행을 베풀어 왔으며 장학금 수혜자 중에는 국문학 박사와 사법고시 합격생도 있다.

또 하동군테니스협회장 재직 시 하동초등학교 꿈나무와 코치에게 매월 일정액의 훈련비와 격려금 등을 지원하며 하동이 테니스 메카로 성장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도 했다.

특히 범죄피해자지원센터 하동군지부장, 하동군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한 구 원장은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사랑 나눔을 솔선 실천하며 하동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로 정평 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