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유덕희 교육장)은 4월 29일(수) 15:00에 2020.3.1.자 인사발령에 의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에 신규 교장으로 부임한 여섯 명의 교장과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도모하고자 화상회의를 가졌다.

오늘 회의에 참여한 교장은 온라인 개학의 초기에는 플랫폼의 운영 기반이 부족하여 작동이 불안정했지만, 온라인 디지털 인프라의 확충과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가족 모두의 노력으로 원격수업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였다.

학교에서는 이제 학생의 학습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으며, 원격수업에 대한 학생의 학습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강구하는 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였다.

한편 원격수업을 운영하는 단위학교에 대한 지원장학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전문직의 조직을 재구조화하고 학교와의 소통 채널 강화했던 동부교육지원청 은 이번 화상회의를 통해 학교와 소통을 넘어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한다. 원격수업 운영의 어려움을 마음으로 듣고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함께 고민하며 공유했던 내용들은 스스로 학습하고 경험하는 교육을 지향하는 동부교육지원청 교육비전과 지표가 학교현장과 학생 개개인에 의해 발현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고, 학생의 성장을 중시하는 교육으로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는 동부교육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