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문화관에서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인문예술아카데미 ‘숲속 인문학 카페’를 5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 속 인문 정신문화 확산 및 소양 함양을 위해 인문학과 연계된 다양한 학문을 보다 폭넓은 해석과 지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은 5월 첫 행사로 영화평론가 정성일과 함께하는‘영화 이야기’를 시작으로, 6월 시각디자이너 안상수의‘한글. 멋짓’, 7월 남덕현 작가의‘아이들의 감수성은 어떻게 길러지나’, 8월 장영은 성균관대 초빙교수와 함께하는‘나혜석 글 쓰는 여자의 탄생’, 9월 강원국 전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말과 글로 행복한 삶’, 10월 이완배 기자의‘공감의 경제학’, 11월 문소영 작가의‘미술의 경제사회사’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고,‘코로나 19’로 연기되었던 4월 김동훈 철학자의‘브랜드의 인문학적 정신’은 하반기에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30명 선착순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충북문화관의 인문예술아카데미를 통해 도민들의 인문소양이 한층 넓어지고 깊어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