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은 정수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해 수업방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실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학생들 대상으로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오프라인 교육보다 효과가 떨어질 것으로 우려되었으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이어서 진행한 교직원 대상 교육은 방역지침 등을 준수하여 서로 간의 거리를 두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하였다.

정수중학교 관계자는“온라인 교육임에 따라 다소 생소하여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나 적극적으로 검토 및 진행해준 영동군장애인복지관 및 담당자에게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박병규 관장은“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으로 인해 대인 접촉이 제한되는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이벤트 등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지역주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하였다.

한편, 영동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 외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SNS(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은 5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영동군장애인복지관을 검색, 게시물을 확인하여 안내된 방법대로 참여하면 된다. 참여한 인원 중 수상작을 선정하여 푸짐한 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