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군수는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간부공무원 30여 명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를 진행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이나 영상으로 올리고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덕분에캠페인’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이날 이 군수는 수어와 함께 “의료진 덕분에!, 괴산군민 덕분에!”를 힘껏 외쳤다.

이 군수는 이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의료진이야말로 감염병과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있는 진정한 영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수칙 등을 잘 지켜주고 계시는 괴산군민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든 군민이 서로를 조금 더 보듬고 배려하면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과 김두년 중원대학교 총장, 김한철 괴산경찰서장을 각각 지목했다.

한편, 군은 오는 5월 1일부터 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oesangun)을 통해 ‘괴산사랑운동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SNS 홍보이벤트’를 펼쳐 많은 군민들의 챌린지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