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온라인으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온라인 개학,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대응 정부 정책에 발맞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라인으로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YOUTH CONTEST(유스 콘테스트)’와 ‘집콕 DIY(Do it yourself) 키트’다.

이 프로그램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부모 자녀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한 건전한 여가시간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청소년문화의집의 설명이다.

‘YOUTH CONTEST’는 청소년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 그리기 △편지 쓰기 △댄스 △악기 연주 등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문자메시지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으로 제출(5월 15일까지)하면 분야별로 우수작을 1점씩 선정해 시상한다.

‘집콕 DIY 키트’ 프로그램에는 청소년 가족 40팀이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케이크 또는 스트링아트 카네이션 만드는 모습을 소감과 함께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참여가족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을 달아 올리면 활동이 인증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집콕 DIY 키트’ 참여 가족은 이메일(mjk0922@korea.kr)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오는 5월 6일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방식으로 키트가 전달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재밌고 뜻깊은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043-830-3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