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Wee센터 신규 전문상담교사 멘토링 상담 역량 키워요!
대전동부Wee센터 신규 전문상담교사 멘토링 상담 역량 키워요!
  • 손혜철
  • 승인 2020.04.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4월 27일(월) 10시 동부교육지원청 2층 Wee센터에서 신규로 Wee센터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의 상담 역량 및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전문상담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이하 멘토링)의 일환으로‘상담록 제작 및 작성의 실제’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신규 전문상담교사들의 현장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신규로 임용된 3월부터 현재까지 상담 사례회의 및 지도자문, 역량강화 연수, 선배교사와의 1대1 멘토링, 청렴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14회 이상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활동은 학생생활지원센터의 조인숙 과장이 직접 신규 상담교사들의 멘토가 되어 학생 상담 시 학생의 특징 및 상담 내용을 기록하는 방법인 ‘상담록 제작 및 작성의 실제’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신규 전문상담교사가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상담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기를 바란다.”며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학생, 학부모에게 양질을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에 발맞춰 상담실 내 전화기 비치 및 사이버상담실을 정비하는 등 온라인 상담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