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를 해소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탄소포인트제 운영을 추진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연 2회(6월, 12월말) 정산시점으로부터 과거 2년간 월별 평균사용량(기준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절감 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해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참여대상은 ▲가정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 ▲학교 ▲상업시설의 실제 사용자 ▲150세대 이상 아파트를 관리하는 관리사무소 등으로 전기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계량기가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음성군청 환경과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군은 평균 주행거리를 감축 운행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추진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환경부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시범 운영해 올해부터 전국 지자체에서 정식으로 시행됐다.

참여대상은 12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를 소유한 차주를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 차량(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서울시 등록 차량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 방법은 27일부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ar.cpoint.or.kr)에 회원가입을 해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최대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탄소포인트제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환경과(☎043-871-37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