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회장 정종수)는 5월 5일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라인 및 비대면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날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어린이집·유치원의 휴원 연장과 초등학생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 등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에 따라 어린이주간과 어린이날 가정에 있는 어린이들을 격려하고자 실시된다.

아동위원협의회는 먼저 SNS를 이용한 ‘아이사랑 가족그림 그리기 이벤트’를 마련해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에게 아이사랑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khadong)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hadong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수 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하동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나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아이들과 군민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미래의 주역 어린이들을 격려하고자 하동군 홍보대사인 미스터트롯 정동원군의 ‘어린이날 축하메시지’ 동영상을 제작해 하동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게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