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지원청의 새로운 모델을 찾다
충북교육청, 교육지원청의 새로운 모델을 찾다
  • 손혜철
  • 승인 2020.04.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학교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혁신 모델 개발과 확산을 위해 2020년 9월부터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혁신시범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서 간의 벽을 허물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학교 본연의 역할인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델형 교육지원청이다.

10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4월 9일(목)부터 5월 14일(목)까지 공모를 통해 2개 교육지원청을 5월 28일(목) 선정하여 2020년 9월 1일(화)부터 2022년 8월 31일(수)까지 2년 동안 운영하며,

선정된 교육지원청은 인사, 조직, 예산에 대한 자율적 권한 확대 등의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은 기존 교육지원청의 틀에서 벗어나 학교지원을 위한 조직으로 개편하며,

이에 따라 업무를 재구조화하고 원스톱 학교지원 시스템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학교의 어려움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방과후 학교, 학교시설관리 등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업무를 발굴하여 지역의 여건에 따라 교육지원청이 주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학교의 부담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을 통해 관행적 문화에서 벗어나 서로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교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