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 시행되는 앞으로의 2주간을 생활방역체제로 전환하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20일 열린 비상대책 영상회의에서 “지금까지 우리 시는 본연의 업무와 비상 방역업무를 차분하게 추진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열심히 노력해 왔다”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시행에 발맞춰 세심한 관리로 시민 불편의 최소화와 코로나19를 완벽하게 극복하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 방역의 강도는 완화돼도 효율은 더욱 높여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며 “효율성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일반 업무는 간소화하고 전 직원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역 체계는 계속 유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정지된 것처럼 느껴지는 지역경제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전적으로 변화하는 충주’에 다시금 집중해야 한다”며, △2021년 정부예산 확보 △안림지구 도시개발사업 △도로개선사업 △도시재생사업 등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다.

그러면서, “막연한 기대가 아니라,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속도감 있게 일해야 시민들이 우리 충주의 변화를 체감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자세를 독려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돌아봐야 할 시점”이라며 “의료진들과 함께 곳곳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해야 한다”고도 했다.

조 시장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이 방역 체계의 방심으로 이어지는 일이 생겨서는 절대 안 된다”며 “앞으로 2주간을 코로나19 극복의 방점을 찍을 가장 중요한 시점으로 생각하고 완벽한 방역 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