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온라인등교와 원격수업으로 인해 자녀와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학부모들의 교육역량이 절실히 요구되는 때, 이에 맞는 학부모연수를 원격으로 진행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영)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On종일 우리아이와 행복하기’라는 코로나19대응 학부모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연수주제는 ‘쌍방향 온라인 소통도구 익히기, 사이버폭력예방, 청소년 올바른 성문화’등으로 하루종일 사이버세계에 노출된 채 일상을 보내야 하는 학부모들의 시급한 요구에 맞게 구성되었다.

 학부모들이 자택에서 원격으로 수강하며 참여 인원은 3강좌 누적 200여명에 이른다.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남다현학부모(명지초)는 ‘우리 아이들이 사이버 세계에 노출되어 있고, 하루종일 집에 머물러야 하는 상황에 부모로서 여러 가지 역량이 부족함을 느끼던 참에, 이러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강의형태 또한 원격이라 내 아이가 수업하는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연수를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행복교육센터 고승식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역할이 그 어느때 보다 폭넓어졌다.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연수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여 이 위기의 시대를 함께 극복하는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On종일 우리아이와 행복하기’연수는 지난 4월14일 시작으로 오는 4월22일까지 진행되고 이후 학부모들의 요구에 따라 확대할 계획이다.

(연수문의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043-640-668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